도전! DIY

작은 무지개가 살짝~
무지개 비즈발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가 되는 무지개 비즈발을 만들어보자. 알록달록한 구슬을 하나씩 꿰어 모양이 잡혀가는 걸 보면 성취감도 생긴다. 무지개 문양에 도전해 쉽게 성공했다면 좀 더 큰 면적의 복잡한 도안에도 도전해보자. 내 손으로 만든 작품이 하나둘 쌓이는 재미도 쏠쏠하다.

글·사진 박경심(보메르@beaumer_rattan)

귀여운 취미 생활인 비즈발 만들기가 인기다. 도안도 각종 캐릭터부터 동물, 꽃, 과일, 음식 등 다양하다. 비즈발에 취미를 붙인 사람들이 늘어 인터넷에 각종 도안이 넘쳐난다. 도안을 인쇄해서 펼쳐놓고 만들기도 하고 태블릿에 띄워놓고 체크하면서 만드는 등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찾으면 된다. 재료는 동대문 종합상가에 가면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르는 재미가 있고, 인터넷에서 도안과 함께 필요한 비즈와 도구까지 세트로 구입할 수 있다. 집중해서 구슬을 하나하나 끼우다 보면 지친 일상에 활력소가 된다.

준비물
도안, 8mm 구슬(도안에 따라 구슬 개수 상이), 사용하지 않는 구슬 한 줄당+1, 공예실 또는 늘어나지 않는 낚싯줄, 배바늘, 누름볼, 커텐봉(족자봉-고리, 마감틀 포함), 롱노우즈, 가위

1. 공예용 실에 맨 밑 구슬을 끼운 후(한 줄) 배바늘 가운데로 끼운다(두 줄).

2. 실을 끼운 배바늘에 도안 순서대로 구슬을 끼운다.

3. 맨 위 구슬은 도안에 사용하지 않는 구슬로 끼우고 누름볼로 고정한다.
* 누름볼 고정 모습(롱노우즈 이용)
(누름볼 사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순간접착제를 이용해도 된다.)

4. 도안에 따라 2~3번 과정을 반복해 무지개 비즈발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