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CHECK 60

알리고 실천하는

60년간
계속된 건강 캠페인

한국건강관리협회는 한국기생충박멸협회로 발족한 1964년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마음으로 국민의 건강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생충검사와 건강검진을 독려하는 건강 캠페인과 각종 건강 관련 행사를 주도하며 건강상담과 무료검진 등 다양한 형태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왔다. 또 금연 캠페인, AIDS와 간염 예방을 위한 홍보물 제작·배포 등 건강증진 기관으로서 맡은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며 성장했다.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앞장서며 국민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온 지난 시간의 모습을 담아보았다.

정리 편집실
사진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기생충박멸협회가 '기생충 감염률 0% 운동'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발족한 것은 1964년 4월 21일이었다. 그로부터 기협은 기생충 박멸을 위해 거리로, 학교로, 직장으로, 사람이 모이는 곳이라면 어디든 뛰어들었다. 무료검사, 무료투약, 무진장한 살포였다.

-《한국건강관리협회 50년사》 중

2003년 9월 29일에는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서울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흡연율 감소를 위한 담배가격 인상 지지 캠페인’을 벌였다. 범국민금연운동본부, 한국금연운동협의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대한간호협회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 캠페인은 국내 흡연율 및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담배가격 인상 추진에 적극 동참하여 국민적 이해와 공감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한국건강관리협회 50년사》 중

기생충에 의한 손실 포스터

보건계몽용 포스터

보건계몽용 포스터

보건계몽용 포스터

한국건강관리협회 경기도지부가 1994년 2월 특수 이동검진차량을 도입, 운행함으로써 병원에 가지 않고도 검사자 자신의 직장이나 집에서 첨단의 건강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간단한 몇 가지 검사뿐만 아니라 정확성과 수준 높은 기술을 요하는 검사까지도 가능해진 것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50년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