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4년 설립된 광주전남지부 검진센터(이하 광주전남지부)는 지난 60년 동안 지역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 대표 건강검진전문기관으로 성장해왔다. 2018년 신청사 이전을 계기로 더욱 전문화된 우수한 검진시설과 넓고 쾌적한 검진공간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만족도 높은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전남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글 편집실 사진 윤선우
1. 소화기내과 문세권 진료과장 2. 소화기내과 강충 진료과장 3. 가정의학과 송동호 진료과장 4. 산부인과 유무현 진료과장 5. 외과 윤지영 진료과장
6. 가정의학과 김영배 진료과장 7. 산부인과 이선영 진료과장 8. 소화기내과 안용수 진료과장 9. 소화기내과 김동규 원장 10. 소화기내과 홍경희 진료과장 11. 산부인과 박현희 진료과장
고객만족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검진시스템 구축
지역의 마이너스 인구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광주, 전남지역의 인구 감소가 전국 최대 규모다.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검진기관으로서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지만, 광주전남지부는 이러한 핸디캡을 딛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오랜 기간 지역 텃밭을 잘 다져온 덕분으로 광주지역에만 국한한 것이 아니라 해남, 진도, 완도, 신안 등 작은 마을 단위까지 방문해 지속적으로 건강검진을 시행해왔고, 검진의 우수성과 직원들의 친절함을 높이 평가한 지역민들의 재방문이 이어졌기에 가능한 성과다.
광주전남지부는 검진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AI 판독 등 첨단의료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넓고 깨끗한 검진 환경과 청사와 연결된 편리한 주차시설, 우수한 의료진 및 친절한 직원이 지부의 자랑이라고 강조한다.
정확한 검사를 위해 128ch-MDCT, 3.0T-MRI 등 최첨단 검진장비를 구비했고, 전문 소화기내시경센터를 운영하며, 소화기·영상의학·산부인과·외과·치과 등 30명의 분야별 전문의가 배치돼 세심한 검진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남성의학센터와 여성의학센터 공간을 각각 구분해 편안한 분위기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높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진다.
이 밖에도 2030 대학생검진, 중장년을 위한 암 정밀검진, 심뇌혈관검진, 남성 갱년기검진, 여성들을 위한 부인과정밀검진, 유방갑상선 정밀검진, 노인들을 위한 인지기능 위험평가검진 등 연령층에 맞는 특화검진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부합하고 있다. 이처럼 끊임없이 검진종목을 개발하고 정확한 검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고객의 평생 건강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점이 광주전남지부의 자부심이다.
광주전남지부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대남대로 432(농성동 638-11)
검진 요일과 시간
오전 7시 30분~오후 4시, 토요일 오전 7시 30분~11시, (일요일·공휴일 휴진 )
고객센터 062-363-4040
홈페이지 www.gwangju.kahp.or.kr
구성원들의 환한 미소가 돋보이는
행복한 직장 만들기
<건강소식> 취재팀이 광주전남지부를 방문한 날, 한 단체가 검진시스템을 둘러보는 인상적인 장면이 포착됐다. 전국 지부 가운데 최초로 광주전남지부에서 특색사업으로 몽골 국영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의료관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 2022년 102명으로 시작해 2023년 248명, 올해는 250명 등 해를 거듭하며 규모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매년 검진을 실시해 암 확진자를 발견하고, 고위험군 환자들을 대학병원 등 협약병원으로 연계해 조기치료를 받도록 하는 등 지역사회 건강동반자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공공기관과 연계한 사회공헌 건강검진, 봉사활동, 사랑의 성금 및 물품 후원 등 지역민과 상생하는 사업도 다양하게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오랜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유대감 형성 이외에 광주전남지부가 우수지부로 성장할 수 있었던 또 다른 원동력은 바로 ‘사람’이다. 먼저 우수한 의료인력 확보를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역에서 전문 의료인력을 구하기란 쉽지 않은 일임에도 광주전남지부는 합리적인 조건과 비전을 제시해 우수한 의료인력을 영입할 수 있었다. 30명의 전문 의료인력 확보는 검진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신뢰를 더 얻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여기에 더해 직원들 간의 ‘우애’를 강조하며 화합과 소통을 위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던 점도 한 몫 한다.
“우리 지부를 다시 찾아오신 고객들에게 여쭤보면 검진을 잘한다는 평가도 있지만, 직원들이 잘 웃고 친절해서 만족스럽다는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몸이 힘들면 웃음이 나올 수가 없기 때문에 보다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서 우리 직원들의 환한 미소를 지켜주고 싶습니다.”
박종석 본부장이 직원들 간의 우애를 강조하는 이유도 서로 허물없이 지내면서 마음이 편안하면 자연적으로 몸도 편하게 된다는 생각에서다. 덕분에 지금처럼 직원들이 위아래 할 것 없이 골고루 친하게 지낼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하다는 박종석 본부장은 고객과 직원의 웃음이 사라지지 않도록 행복한 광주전남지부를 만들어 가는 것이 자신의 역할이라 말한다.
이처럼 많은 노력이 뒷받침되어 우수지부로 성장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 광주전남지부의 행보에 거는 기대가 크다. 박종석 본부장은 지부의 성장도 의미가 있지만, 이를 잘 유지하고자 노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Mini Interview
김동규 원장
‘실건실제(失健失諸)’의 자세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광주전남지부는 지난 60년 동안 국민건강과 지역보건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최신 첨단장비와 우수한 전문 의료인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동시에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검진을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우리 지부의 목표는 각 연령층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한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조기 암 검진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검진기관이 되는 것입니다. 현재 있는 질환뿐 아니라 앞으로 발생할 질환을 미리 대비해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의 중요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제가 직원들에게 실건실제, 즉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말을 자주 강조하는 이유도 우리 구성원들이 건강해야 고객의 건강을 담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주전남지부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있기에 우리 지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쾌적한 검진환경에서 안심하고 검진받으실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힘쓰고 계시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건강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