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밥상

담백하고 특별한 맛

홍합토마토파스타

담백한 홍합과 영양 만점 토마토로 만든 파스타는 특별한 날 근사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양파와 마늘, 청양고추로 매콤한 맛을 살짝 더해 다른 음식과도 조화로운 홍합토마토파스타로 연말 기분을 내보자.

진행 편집실 사진 백기광
요리&스타일링 박정윤(노하우스) 영상 홍경택

홍합토마토파스타

홍합

칼슘, 인, 철분 등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담백한 홍합살은 시원한 국물 맛을 낸다. 홍합은 국물, 볶음, 찜 등에 활용되는데, 살이 통통하고 윤기가 나며 비린내가 나지 않는 것이 신선하다. 속살이 붉은빛을 띠는 것으로 고른다.

토마토

토마토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펜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들어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해준다. 그 밖에도 칼로리가 낮고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 필요한 재료 }

홍합 20개, 파스타면 2인분, 토마토 2개, 토마토파스타소스 400g, 마늘 10개, 양파 반 개, 청양고추 2개, 양송이버섯 3개, 올리브유·페퍼론치노·파슬리가루 약간씩

{ 이렇게 만들어요 }

① 홍합은 손질된 걸로 구입해 껍데기를 깨끗하게 씻는다.

② 토마토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다.

③ 마늘은 얇게 저미고, 양파와 청양고추는 잘게 썰고, 양송이버섯은 적당한 두께로 썬다.

④ 파스타면은 끓은 물에 10분가량 삶고 면수를 조금 남겨둔다.

⑤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①의 홍합, ②의 토마토와 ③의 채소를 넣어 볶다가 페퍼론치노를 살짝 부숴 넣고 함께 볶는다.

⑥ ⑤에 삶은 파스타면을 넣고 남겨둔 면수, 토마토파스타소스를 넣어 고루 잘 섞은 다음 그릇에 담아 파슬리 가루를 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