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 충전

흔한 골반과 허리 통증
완화하고 바로잡기

잘못된 자세로 골반과 척추가 틀어지면 통증이 생길 수 있다. 틈틈이 긴장된 부분을 이완해 바로잡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필요하다. 당장 골반과 허리 통증이 없더라도 꾸준히 이 동작을 하다 보면 골반과 척추의 변형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진행 편집실 동작 지도 송다은(아로마요가 대표) 사진 송인호 영상 홍경택

오래 앉아 있다 보면 허리가 뻐근하거나 골반에 통증이 느껴지기도 한다. 한 시간에 5분이라도 일어서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힘들 때가 있다. 이런 자세가 오래 누적되면 골반과 척추 변형이 생기고 이는 얼마 가지 않아 통증으로 이어진다. 심각한 상황이 오기 전에 매일 조금씩 긴장한 몸을 이완하는 동작으로 내 몸의 균형을 찾아보자.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되어 한결 가벼워진 몸을 느낄 수 있다.

앉아 있는 분들!
의자 이용해
바른 자세 만들어요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사람들은 골반과 척추가 틀어지기 쉽다. 다리를 꼬고 있거나 의자에 한쪽 다리를 올리기도 하고 두 다리를 다 올려 책상다리를 하는 등 척추와 골반에 좋지 않은 자세로 앉아 있기 때문이다. 의자를 이용해 몸의 기둥인 척추와 척추를 받쳐주는 골반을 바로 세워보자.

진행 편집실 동작 지도 송다은(아로마요가 대표)
사진 송인호 영상 홍경택

몸의 기둥인 척추는 앉아 있는 자세를 가장 싫어한다. 중력에 의해 눌리고 나쁜 자세로 틀어지면서 통증과 척추 디스크가 발생한다.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눌리고 틀어진 척추를 교정해보자. 골반 역시 틀어지기 쉬워 틈나는 대로 바로잡는 스트레칭이 필요하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의자를 이용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하고 단련하는 동작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통증은 사라지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자신을 보게 된다.